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쉽게 물러버리는 무화과 고르는 방법 및 세척법과 보관법

쉽게 물러버리는 무화과 고르는 

방법 및 세척, 보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얼마전 무화과라는 과일을

 처음 먹어보았는데 달지는 않지만 


부드러워 그런지 뭔가 묘한 

매력에 빠져 생각나서 사왔는데 


그때 만큼 맛있지가

 않아서 실망했는데 고르는 것도

 팁이 있더라구요..! 제가 그 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제가 사온 무화과인데 

혹시 이미 눈치 채신분들은 

아실지도 모르는데 초록색이 너무 많죠?


1. 무화과 고르는 법


맛있는 무화과를 드시려면 

바로 왼쪽에 보이는 빨간색 무화과를 

선택하셔야하고 모양은 동글동글 해야하고 

바닥도 봐주셔야하는데,


바닥엔 별모양이 있거나 

구멍이 너무 벌어지지 않은 것이 좋다해요!

 하지만 제가 산건 별이라고는 하나도 안보이더라구요....

 이로써 제가 산건 실패를했네요 ..ㅎㅎ

2. 무화과 세척법 및 보관법


먹기전 무화과를 씻어주셔야하는데 

무화과에는 농약을 따로 치지 않기때문에

 그냥 흐르는 물에 씻어주시면 되는데 

주의하실점은 아래에 물이 들어가서는 안돼요!

아래구멍을 통해 과육속으로 

물이들어가 당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잘씻은 무화과는 키친 타올에 

살짝 닦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이제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 

키친타올을 밀폐용기 바닥에 깔아주시고 

무화과를 아무렇게 넣는게 아니라 세워서 보관해시면 끝!


이렇게 냉장이나

 냉동보관해주시면 되는데, 

보관기한이 짧은 과일이기때문에 되도록 

빨리 드셔주시고 제블로그 보셨던 분들은 

맛없는 무화과 말고 맛있는 무화과 고르시길 바라요!

이글이 도움이 되셧다면

아래 를 꾹눌러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