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요리

[초간단 요리] 미역 봉지 레시피대로 미역냉국만들기

미역봉지에 나온

 레시피대로 미역냉국 만들어보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졌죠? 

이렇게 더운여름엔 이열치열이라고 


하지만 저는 아직 그말에 

공감이 안되어서 찬걸 찾겠되는데요.


그럴때 먹기 좋은게 간단하면서도 

시원한 미역냉국 인거 같은데 

미역 뒷면에 보니 레시피가 있더라구요 

제가 이 레시피대로 만들어볼게요!


재료
미역, 통깨, 식초, 설탕, 소금, 오이, 얼음


먼저 미역을 물에 

10분정도불려주시는데 아시죠? 


건조되어있어서 양이 

너무 작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지만 많이 넣으시면

 너무 많아진다는 사실 주의하세요!


미역을 불리는 동안 

오이는 1/4크기로 사용하시면

 되는데 오이를 잘라서 채로 얇게 잘라주세요!


이제 육수를 만들어줄건데,

 육수에는 설탕 1스푼, 소금1/2스푼,

사과식초 2스푼 깨작은 스푼으로 1스푼 넣어주세요.


이렇게 넣고 아까 잘라놓은 

오이와 미역을 육수안에 넣어주시면 끝!

짜잔~ 시원하고 간단한 미역냉국 만들기 성공!
진짜 제가 만들어본 요리중에서 제일 간단했던거 같네요.


역시 여름엔 시원한게 최고!! 

괜히 레시피가 있는건 아닌거 같아여! 

황금레시피중에 황금레시피 인듯한데요! 


새콤 하면서도 단맛이 싸악 올라오는게 

한그릇을 순삭 해버린거 같아요.


 저는 오이를 

안좋아하지만 시원하고 새콤한 맛에 

오이맛이 덜나서 맛있게 먹은거 같아요! 


재료도 만드는 시간도 간단한 미역오이냉국 

귀찮으실때 자주 해드시면 좋을거 같아요 ㅎ

이글이 도움이 되셧다면

아래 를 꾹눌러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