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편입이란?

:: 편입- 편입이란?::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편입이란?

이제 수능이 벌써 100일 앞으로 다가 왔는데여 수능 말고도 대학으로 진학 할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 수능이나 수시를 많이보시는데여 편입도 일종에 대학에 진학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능이나 수시도 잘 준비해야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듯이 편입도 똑같이 잘 준비하셔야만 대학에 진학하실 수 있어요!






편입과 수능의 차이점이라면

우선 과목수의 차이입니다

수능은 국영수국사과탐OR사탐을 보지만 편입은 영어와 면접 또는 전적대(학교별로 다르니 잘알아보셔야되요!)

그럼 한마디로 편입은 영어만 잘하면 되겠네!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영어 수준이 공무원 영어보다도 어렵다고 해요!

영어 중 탑이라고 하니.. 보통 편입을 생각하시면 영어 1년은 하셔야되요


편입은 수능과 다르게 2학년이 마치게 되어야 편입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3학년으로 편입을 하게되십니다!(하지만 대학이나 과별로 약간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 대학 안갔으니깐 편입은 못하겠네?!"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답은 NO!


요새 학점은행제라고 줄여서 학은제라고 많이 하는데여 학은제와 자격증등을 이용하셔서 학점을 취득하시면 되요!

이렇게 학점을 취득하실때 70학점이상이시면 일반편입 응시자격이 주어지시고

140학점이상을 취득하시면 학사편입 응시사격이 주어집니다.


일반과 학사의 차이가 있다면 우선 눈에 보이게 학점상 2배의 차이가 나고 두번째로 경쟁률의 차이입니다.

보시다 시피 70학점이면 일반 전문대 학생들도 많이 시험을 볼 수 있기때문에 경쟁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학사는 그에 반해 지원자가 적기 때문에 일반편입보다는 그나마 경쟁률이 낮다는점!

그러니 시간 적 여유가 되시는 분은 2년 잡으셔서 학사 취득을 하셔서 그나마 수월하실거에요!

 

★아래 로그인이 없어도 클릭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