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시고 맛이 없는 귤 10분 투자하면 맛있는 귤로 변신

[유용한 정보] 

시고 맛이 없는 귤 10분 

투자하면 맛있는 귤로 변신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과일 중 하나가

바로 '귤'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따끈한 이불속에서 귤 까먹으면서

영화 보면 정말 기분 좋잖아요.

그래서 올해도 어김없이 귤을

사 왔는데 세상에.. 귤이 너무너무 신 거예요.

 

저는 과일은 신맛보다는 단맛 때문에

먹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너무 셔 손이 안 가는데

 

이럴 때 신귤도 달달하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어 알려드릴까 해요.

준비물은 종이컵과 물을 담을

그릇만 있으면 끝!

 

먼저 물 온도를 40도로

맞춰주어야 하는데요.

 

정수기로 40도로 맞춰도 되지만

혹시 정수기나 물 온도를 맞추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종이컵 기준으로

찬물 5:뜨거운 물 2로 맞춰주세요.

손을 한번 담가보니 

미지근한 물? 에서 약간 찬정도

뜨거운 물은 아니었어요.

 

이 정도 온도면 40도 정도 되는

물이니 온도계나 정수기가 없으시다면

종이컵으로 맞춰주세요.

이제 귤을 물에 담가 

약 10분 정도만 방치해두시면

맛있고 달달한 귤이 된다고 하는데요.

 

귤에는 아코니티아제라는 효소가

따뜻한 물과 만나면 산성분을 분해하여

단맛이 나는 효과가 생성된다고 해요.

짠 10분 후 귤을 먹어보니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진짜 달아졌어요..

정말 너무 간단한 방법이라 당황스러울 정도인데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달달한 귤을 드실 수 있으니 혹시라도

너무 신귤을 사서 못 먹겠다 싶으신 분들은

40도 물에 10분만 담가 두었다가 드시면 정말

좋으실 것 같아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를 꾹 눌러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