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찜기없이 쫀득하게 떡 해동 쉽게 하는 꿀팁!

[유용한 정보]

찜기 없이 쫀득하게

떡 해동 쉽게 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저는 떡을 너무 좋아하는데 최근에

떡이 너무 많이 들어와 다 먹을 수 없어

냉동실에 얼려두었는데요!

 

냉동실에 얼리고 나면 

해동시키는 게 너무 귀찮아서

손이 잘 안 가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딱딱해진 떡을 

그냥 먹을 수도 없고 기다리자니

참을성이 없는 제가 해동될 때까지 언제

기다리나 싶고

찜기에 찌려고 하니 

3개 먹자고 찜기 꺼내기도 

번거로워서 제가 알아낸 방법을 

알려드릴까 해요!

먼저 오늘의 하이라이트!

바로 이 물 한잔이면 끝인데요

전자레인지에 돌리실 때 물과

떡을 같이 넣고 돌려주시면 떡에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방지해 떡이 딱딱하게 데워지지

않는다고 해요!

 

그렇게 떡 양에 맞춰 저는

2분 정도 돌려주었는데요! 

혹시 떡 양이 많다면 양을 보시고 1분 정도

추가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짜잔! 완성!

보통 전자레인지로 떡을 데우면

떡 겉이 너무 딱딱해져서 처음과 같이 

맛있게 먹기가 힘든데

 

이렇게 물이랑 같이 데우니 촉촉하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사진에서도 촉촉함이 보이시나요? 

찰기도 그대로이고 딱딱한 부분도 없이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ㅎㅎ

 

매번 찜기 씻고 찌느라고 귀찮으셨던 분들은

이글 꼭 참고하셔서 간단하지만 맛있게

떡 해동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를 꾹 눌러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