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요리

[초간단 요리] 전자레인지로 5분만에 촉촉한계란찜 만들기

전자레인지로 5분만에 

부드럽고촉촉한 계란찜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는 요리에 소질도 없고 

간도1도 못하는 요리쌩초보인데요. 


오늘은 그런 저에게 완전 

좋은 요리법을 알게되어 공유하려해요! 

전자레인지로도 맛있는 계란찜이 가능하다 하더라구요!


재료
양파, 대파, 계란 2개, 맛소금


먼저 전자레인지가 

사용가능한 용기에 

계란을 넣어시고 사진에 물이 빠졌는데 

물도 종이컵 기준으고 반컵넣어주세요! 

저는 항상 소금양을 못맞춰서 짜거나 싱거웠는데 


바로 이 소금을 잡고 

계란 양만큼 꼬집해주시면 간이 딱 맞아요! 

저는 계란 2개이니 2꼬집하고 잘 섞어주세요! 

이때 섞기전 알끈을 제거해주시면 

매끄러운 계란찜이 되지만 저는 귀찮아서 패스!


양파 반개와 대파 1/4을 송송 

썰어 계란에 잘 섞어주세요!


집에 있는 랩을 잘씌워서 

전자레인지를 사용할거기 때문에 '


공기가 지나다닐수 있게 

젓가락으로 구멍을 몇 군데 뚫어주세요!


전자레인지에 5분정도 돌려주시는데

 집 전자레인지 사양마다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중간중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5분이 지나서 꺼냈는데 

이때 랩을 그냥 막 열면 너무 뜨거우니

 겉면 살짝열어 김 빼주시고 랩 벗겨주세요.


짜잔! 잘익고 부드러운계란찜 완성! 

정말 5분이면 뚝딱 만들더라구요! 


재료도 너무 간단하고 저는 항상 떡볶이 

먹을때 계란찜이 필요했는데 이방법 완전 강추!


속도 완전 부드럽고 

촉촉하게 잘익은거 보이시죠?


정말 부드럽고 간도 

너무 잘 맞춰서 내가한거맞나? 싶더라구요. 


맨날 아래 

태워먹고 간도 잘 안맞았는데 

이렇게맛있는데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니! 


앞으로 떡볶이 

먹기전 계란찜 담당은 제가하려구요!


이렇게 만드니 뚝배기에

 계란 붙어 씻기 힘들지도 않고

 시간도 얼마 안걸리니 자취생분들이나 

주부분들께 완전 강추드리는 방법입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셧다면

아래 를 꾹눌러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