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호두과자 추천] 천안의 명물 학화할머니 호두과자 천안역점

천안하면 떠오르는 그것!
천안 호도과자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오늘 볼일이 있어서

천안에 갔다가 그냥 돌아가기 아쉬워서

 천안하면 생각나는 바로그거!
'천안 호두과자'를 샀는데여


버스를 타고 가다가

우연히 보인 학화할머니 호두과자!
얼굴을 거실 정도면 정말 맛있을거 같아서

여기서 구매하게 되었는데여

80년정통이라니!!


안에 들어가보니!

이미소개가 되셧던 유명한 분이시더라구요.


인터넷에쳐보니

이미 여러 방송에도 타셧구요!
역시 얼굴에서 부터 자부심이 느껴졌는데 ㅎㅎ
잘들어온거 같더라구여~


호도과자 가격


가격이 대략 하나에 250원정도!

정말 저렴하더라구요~


안에 들어가보니!

이미 여러개가 수두룩 하게

포장되어 있었는데여

여기는 당일제조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하니
이게 다팔린다는 소리?!


저는 40개짜리로 샀는데요

포장지에서부터 뭔가 80년된

옛스러움이 잔뜩 묻어있네요


이 호두과자가

1934년에 창립되었다니!


다시생각해보니

우리 할머니가 태어나시기

이전부터 호두과자가 존재했었네요!


포장지를 까보니!

아까 사진에 있던

할머니께서 계시는데여


아마도 이분이

원조 할머니이신거 같은데요


"이제 호도과자를 볼까여?!"


어머!!

이정갈하게 정리된거봐여~

얼른 먹어달라고 하는데
그럼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ㅎ
​​


저는 호도과자를 먹어보면서

사실 호두를 느낀적이 별루없는데


여긴 이미 밖에서 부터

"나 호도과자야" 하며

호두가 보이더라구여


반으로 갈라보니 안에는

하얀 앙금이 따악 들어 있는데여


저는 항상팥앙금만 먹어봣는데

하얀 앙금도 팥에 그런질감이 없이 
달달하니 넘넘 맛있더라구여!


여긴 당일제조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해서 그런지 
집에가져왔는데도 따듯하더라구여!


아침에 바쁠때 식사대용으로나

간식이나 선물용으로도 넘 괜찮은 호두과자

택배로도 가능하다하니

한번드셔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천안역 1번출구에서

파리바게뜨 가능방향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비어있는 하트를 여러분의

클릭으로 가득찬 하트로 만들어 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