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1

(7)
[초간단 간식] 먹으면 자꾸 생각하는 호두강정 만들기 먹으면 자꾸 생각하는 호두강정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요새 집에만 있다 보니 집에서 놀는 방법 만렙을 찍어가는 중인데요. 집에 있을 때 저는 영화를 주로 보는 편인데 영화를 볼 때 뭘 안 먹으면 입이 너무 심심하더라고요! 그럴 때 먹기에 딱 좋은 간식 바로'호두강정'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해요. 먼저 집에 있는 호두를 종이컵 기준 2컵 정도를 준비해주시고 호두를 물에 3번 정도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깨끗하게 잘 씻은 호두는 끓는 물에 5분 정도 삶아주세요, 이렇게 삶아주는 이유는 호두의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서 삶는 것이랍니다. 5분정도 삶아주고 난 후에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이제 강정을 만들 시럽을 준비해보려 하는데요 종이컵 기준 물 1컵, 설탕 7스푼을 넣어주세요. 그 후 설탕을 젓지 말고..
[유용한 정보] 한달이상 먹을 수 있는 청양고추 냉동보관법 한 달 이상 먹을 수 있는 청양고추 냉동보관법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얼마 전 이사를 왔는데 이곳에서 채소가 너무 많이 생기지만 식구수가 많지 않아서 버리는 일이 다반사이더라고요.. 음식을 버리는 게 너무 아까워서 앞으로는 버리지 않고 알차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자주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먹다 먹다 이대로 두었다가는 다 상할 것 같아서 몇 개 안 남았지만 제대로 보관하려고 하는데요! 저는 세척 전에 꼭지를 떼어 버렸는데요 꼭지는 세척을 다 한 후 때는 것이 더 좋다고 해요. 안 그러면 뗀 부분을 통해 물이 들어갈 수 있어 세척을 끝낸 후 꼭지를 떼어주세요! 꼭지에는 잔류농약이 남아있다고 하니 꼭 떼어놓아 주세요 고추를 깨끗하게 씻은 후 찬물에 식초를 소량 넣어주시고 약 10분 정도 후에 세척해..
[초간단 간식] 겨울철 더 땡기는 겉바속촉 고구마맛탕만들기 겨울철 더 땡기는 겉바속촉 고구마맛탕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는 겨울만 되면 더욱 좋아지는 음식 중 한 가지가 바로' 고구마'인데요. 고구마는 어떻게 해서 먹어도 맛있는 음식인데요. 오늘은 그 맛있는 고구마를 가지고 '고구마 맛탕'을 만들어볼까 해요! 처음 고구마 크기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제가 까먹었는데요 고구마 크기는 중간 사이즈로 2개 사용했습니다! 고구마의 모양은 마음대로 하셔도 되지만 저는 둥근 모양에서 반으로 한번 더 잘라주었습니다. 저는 빠르게 하는 요리를 매우 선호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전분 제거 등을 피하기 위해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3분 익혀주도록 하겠습니다. 3분 후에 고구마를 젓가락으로 찔러 깊숙이 잘 들어가면 익은 것이고 아니라면 추가로 1~2분 정도 더 돌려주세요. 그 ..
[유용한 정보] 인덕션 전용세제 없이 깔끔하게 청소하는법 인덕션 전용세제없이 깔끔하게 청소하는법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요새 가스레인지보다는 인덕션을 사용하시는 가구의 비율이 증가하는 것 같은데요. 저희 집 역시 인덕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스레인지는 빼서 물로 세척을 했지만 인덕션은 세척이 간단할 것 같지만 의외로 까다롭더라고요. 게다가 인덕션은 어두운 데다가 음식을 하고 난 후면 이렇게 지저분해져 버리더라고요. 전용세제로 닦고 스크래퍼로 닦는데 잘못하면 흠집이 나버리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고요. 또 아무리 닦는다고 해도 얼룩이 처음처럼 깨끗하게 사라지는 건 아니더라고요... 하지만 초간단하게 얼룩을 깔끔하게 지우는 방법을 알게 되어 소개해 드릴까 해요! 요새 천연세제로 유명한 바로 베이킹 소다인데요! 워낙 많이 사용되다 보니 가정에 하나씩은 구비하고 ..
[남해맛집추천] 먹어본 사람은 또 간다는 남해 장어구이 맛집'달반늘' [남해 맛집 추천] 먹어본 사람은 또 간다는 남해 장어구이 맛집'달반늘'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는 장어를 좋아하지 않는 1인이었지만 남해에서 먹어본 장어의 맛은 잊을 수가 없어서 또 생각이 나더라고요. 어릴 적 기억에 싫어서 계속 안 먹다가 성인이 된 후 처음으로 접해본 장어집이 바로 '달반늘'이었습니다. 주소 경남 남해군 삼동면 죽방로99 전화번호 055-867-2970 영업시간 11:00~21:00 주차시설은 말할 것 없이 많고 주차공간도 넓으니 초보운전이신 분들한테도 아주 좋을 것 같은데요! 저는 평일 11시쯤 가서 그런지 차가 거의 없고 한산했으나 주말에는 사람이 좀 많으나 주차는 거의 가능하다 하니 참고하세요 달반늘 들어가기 전 주차장에서 본 뷰인데요! 남해 뷰 is 먼들 장어 맛집이지만..
집에서도 쉽게 맛있는 전복내장죽 끓이기 집에서도 쉽게 전복내장죽 끓이기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저는 평소 죽을 좋아하지 않지만 유일하게 좋아하는 죽이 있다면 전복내장죽인데요 집에 전복이 생겨서 전복요리로 어떤 걸 먹으면 맛있을까 생각하다가 버터구이보다는 오랜만에 죽이 먹고 싶어서 집에서 전복내장을 활용해 죽을 만들어 볼까 해요! 저는 집에 찹쌀이 없어서 쌀을 활용해 만들었는데 찹쌀을 이용해주시면 더욱 맛있는 죽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먼저 쌀을 먹을 만큼 준비하시고 찬물에 30분 정도 불려주세요! 전복은 솔을 이용해 구석구석 잘 닦아주셔야 하는데요 저도 흐르는 물에서 칫솔을 활용해 닦아주었습니다. 어디가 닦은 전복이고 어디가 안 닦은 전복인지 딱 봐도 아시겠죠?? 꼭 닦아주셔야 합니다 전복껍데기와 살을 분리해주셔야 하는데 숟가락을 이용해..
[초간단 요리] 10분이면 완성되는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10분이면 완성되는 스팸 마요 덮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리는 해보면 해볼수록 간단하면서 맛있는 요리가 최고라는 것을 확실히 느끼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말한 것처럼 간단하지만 맛 보장되어있는 초간단 요리 스팸 마요 덮밥을 만들어 볼까 해요! 재료(2인분 기준) 스팸 120g, 계란 4개, 맛소금, 설탕, 간장 양파 1개, 마요네즈 계란은 1인 기준으로 2개 필요해서 저는 2인분이기에 4개를 했고 소금을 3꼬집 넣어주었습니다. 스크램블을 해주어야 하는데 스크램블은 센 불에서 할 경우 계란이 빨리 익어버리기 때문에 약불에서 조금 익어갈 즈음 붙어 천천히 저어주세요 다음은 스팸을 구워주셔야 하는데요 스팸 모양은 깍둑썰기 모양으로 저렇게 정사각형으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강 불에서 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