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

(13)
[초단간 간식] 전기밥솥으로 부드러운 견과류카스테라 만들기 No! 오븐 간식 전기밥솥만 있다면 가능한 부드러운 견과류카스테라 만들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오늘은 전기압력밥솥을 이용하여 부드럽고 맛있는 카스테라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볼게요!​ 재료 핫케익가루, 우유,계란2개, 버터, 견과류, 검은깨 ​ 먼저 계란 2개를 풀어주시는데 머랭 칠때 처럼 거품은 내부실 필요없고 계란을 잘 풀어만 주세요!​​ 핫케익 가루는 500g짜리 삿는데 그거 전부다 넣어주세요! 핫케익 가루에는 간이 다되어져 있어서 따로 설탕, 소금을 넣어주실 필요가 없어요! ​ 이제 핫케익가루를 다 넣으셨으면 거기에 우유 250ml를 부어부세요! 저는 집에 우유가 많아서 따로 안사고 계량해서 넣었는데그냥 팩우유 하나 사시면 될거같아요.​ 반죽의 정도는 너무 물도 아니고 그렇다고 너무 걸죽하지도..
[간단한 요리] 김밥보다 대세라는 오니기리 만들기 김밥보다 간단하고 맛있어서 대세라는 오니기리만들기 안녕하세여~ 허니레빗입니다. 요새 소풍 많이 가는계절이 찾았왔는데요! 소풍갈때 필수 아이템이 바로 김밥아니겠어요~? 하지만 김밥은 보기엔 간단하지만시간도 재료도 많이 드는데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오니기리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 재료 김밥용 김, 참치,깻잎, 상추, 단무지, 우엉, 밥, 식초, 참기름, 마요네즈, 깨소금 ​ 먼저 밥 양념을 해주셔야하는데 밥량은 한공기 정도로 맞춰서 깨소금 5T와 참기름, 식초 2방울정도 넣어 밥을 반으로 나눠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이제 랲을 도마위에 깔고 그 위에 김 한장 깔아주세요. ​ ​제일 위에밥을 직사각형 모양으로 잘만들어 깔아주시고 그 위에 준비한 재료들을 사진 처럼 상추, 참치, 마요네즈..
[간단한 반찬] 쫄깃하고 맛있는 간장버터 새송이 버섯구이 간단하지만 맛있는 간장버터 새송이구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는 야채를 정말 싫어하는 사람인데요. 오늘은 고기처럼 쫄깃해서 제가 너무 맛있게 먹었던 '새송이버섯구이'를 만들어 볼까해요! ​ 재료 새송이 버섯, 쪽파, 올리고당, 다진마늘, 간장, 참기름,버터 ​ 먼저 새송이 버석 밑둥을 잘라주시고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씻어주시고 너무 두껍지 않게 세로로 잘라주세요! ​ ​이제 양념을 만들어볼건데요! 먼저 다진마늘 1T,올리고당 2T ,간장 6T, 참기름 1T,쪽파 2T, 물 2T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 이제 새송이버섯을 구워줄껀데요. 잘 달궈진 후라이팬에 버터를 발라주세요! 너무 쎈불로 팬을 달궈주지 마시고 처음 부터 중약불로 천천히 가열해주세요.​ 아까 잘씻어둔 새송이버섯이 앞뒤로 완전히..
[초간단 간식] SNS에서 핫한 튀김 호떡 만들기! SNS에서 맛있다고 난리난 튀김호떡 만들어보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SNS를 보는데 튀김 호떡이 계속 보이더라구요. 비록 지금호떡을 맛있게 먹을계절은 지났지만 동영상을 보는데 안먹어 보고는 못버티겠더라구요! 오늘 그래서 제가한번 만들어볼게요. ​ 재료 밀가루, 계란1개, 빵가루, 슈퍼 호떡 ​ 먼저 밀가루 1컵 , 빵가루 1컵, 계란 1개를 준비해주세요! ​ ​밀가루를 먼저 골고루 잘 묻혀주시고 계란 옷을 입힌 후 빵가루를 묻혀주시면 빵가루가 아주 잘붙어 더 바삭한 식감의 튀김호떡을 드실 수 있어요.​ 미리 예열해둔 식용유에 튀김옷이 잘입은 호떡을 투하해주세요! 기름을 예열할때는 너무 뜨거운 불에 기름을 예열하지마시고 중간불에서 예열해주셔야 튀김옷이 둘어가도 겉만 타지 않아요! ​ 앞뒤로 노릇해지게..
[다이어트 간식] 전기압력밥솥으로 맥반석 계란 만들기! 전기 밥솥으로 찜질방에서 꼭 먹어야 한는 간식 맥반석 계란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는 어릴때 부터 뜨끈한걸 좋아해서 찜질방을 자주갔었는데요. 찜질방가면 무조건 먹어야하는 필수 코스 바로 맥반석계란과 식혜먹기 코스! 정말 좋아하는데, 요새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찜질방 맥반석 계란이 너무 생각나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 재료 꽃소금, 계란 5알 ​ 저는 계란 5알정도 했는데 계란 15~20개 정도도 충분히 소화가 가능하니 더 준비해주실 분들은 더 준비해주셔도 되요! 계란을 냉장보관 중 이시라면 전기밥솥에 넣기 30~ 1시간 전에 실온에 준비해주세요. ​ 이제 밥솥에 물을 넣어주셔야하는데 밥솥을 보시면 눈금이 있는데 눈금 아래까지 물을 부어주세요.​ 소금은 1스푼만 넣어주세요. ​ 계란을 조심스럽..
[초간단 간식] 5분이면 만드는 매콤 참치 떠먹는 피자만들기 아이들 간식은 물론 맥주안주로도 좋은 5분 완성 매콤 참치 피자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피자를 엄청 즐겨먹지 않아서 피자 사먹으면 많이 남겨서 오래두면 버리게 되어 집에서 만들어 먹는데요. 오늘은 이색적으로 고추참치를 이용하여 매콤한 피자를 만들어볼게요!​ 재료 식빵, 토마토 소스, 스트링치즈, 양파 1개, 고추참치, 스위트 콘, 피자치즈 ​ 먼저 양파1개를 잘라주세요! 양파는 반개만 써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피자에 양파 씹히는 식감을 좋아해서 저는 한개 다 넣었는데, 양파는 좀 잘게 썰어주시면 돼요.​​ 식빵을 잘라주시면 되는데, 식빵은 먼저 세로로 길게 4등분 해주시고 가로로 한번만 잘라주세요!​ 자른 식빵을 전자레인지 사용이가능한 용기 바닥에 깔아주세요. 바닥이 안보이게 깔..
[유용한 정보] 남은 캔 옥수수 보관법 남은 통조림 옥수수 보관하는 방법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집에서 통조림류의 음식을 많이 먹는편인데 그 중에서도 옥수수가 좀 자주 남더라구요. 그런데 통조림 통안에 개봉후 그대로 두면 위험한거 아시죠? ​ 그냥 그대로 보관하면 통조림을 개봉할때 테투리 부분의 금속이 공기와 만나 부식이 빨리일어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통조림 안에 그대로 보관하지 않고 안전하게보관하는 법알려드릴게요​ 먼저 우리집에서 쉽게 볼수 있는 지퍼백을 준비해주세요 ​ 지퍼백안에다가 담아주시는데 옥수수는 물기가 없는 상태로 담아주세요! ​ 담고 마지막에 옥수수캔 국물 1스푼만 넣어주시면 부식,부패 없이 오래 먹을 수 있는 옥수수 보관 완성!​ 너무 간단해서 저도 쓰기도 민망하지만 모르시고 보관하시는 분들 계실거 같아서 올려요!..
[초간단 간식] 자취생들이 즐겨 찾는 간식 ‘허니버터 건빵’ 만들기 자취생들은 물론 안주로 최고라는 ‘허니버터 건빵’ 만들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집에 건빵이 많이 있는데 건빵을 그냥 먹다보니 좀 질리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 허니버터 건빵이 자취생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라고 소문이 났더라구요. 재료 건빵,꿀,버터 ​ 먼저 팬에 버터를 녹여주세요. 버터를 쎈불에 녹이지마시고 중약불에서 천천히 녹여주세요. 버터가 어느정도 녹으면 건빵을 투하해주세요. 저는 버터를 엄청 강불로 녹여버려서 버터가 너무 가열이 되버려서 건빵이 좀 타버렸어요. ​ 건빵을 볶다가 바로 꿀을 1스푼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어도 꿀향이 강해질수 있기 때문에 1봉지에 1스푼이 적당한거같아요! ​ 잘 볶은 다음에 어느정도 되었다 싶음 불을꺼주시고 좀 식혀주세요. 식히지 않으면 꿀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