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에 초파리 생기는 원인 ‘여기’를 잘라보세요!

10일도 거뜬한
바나나 보관법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희 아기가
바나나를 좋아해서
집에 바나나가 안 떨어지는데요

바나나 보관법
제대로 알고 계시나요?
오늘 제가 보관방법 알려드릴게요!

 

바나나

 

바나나
달고 맛있는 과일이죠
포만감도 줘서 아침대용으로
많이들 드시는 과일인데요

날이
더워지면 다른
과일에 비해 초파리가
빨리 생기는 것 같아요

바나나 꼭지

 

다른 과일에
비해서 초파리가
빨리 생기는 원인이
있었는데요

 

 



바로
바나나의 꼭지가
원인이라고 해요

이유는 조금
이따 설명드릴게요

바나나 세척

 

바나나
껍질에는 농약이
많이 묻어 있어요

흐르는
물을 이용해
농약을 세척해 주세요

물기 닦기

 

키친타월
또는 마른 천을
이용해  바나나의
물기를 잘 제거해 주세요

꼼꼼히 제거하실
필요 없이 겉에 물기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꼭지 자르기

 

바나나를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위아래
꼭지를 제거해 주는 것인데요

 

 



꼭지에는
각종 세균 및 유충이
존재하고 에틸렌 가스를
분출하여 바나나가 빨리 상한 다해요

꼭지 위아래 자르기

 

그래서
바나나 꼭지는
제거해 주시는 게 좋아요

이렇게
바나나를 위아래
전부 다  잘라주세요

밀폐용기 담기

 

잘 자른
바나나는 밀폐용기에
담아주시고요

나는 더 천천히 먹는다
하시는 분은 키친타월 또는 랩을
사용해 한번 더 바나나를 감싸 공기
노출을 최소화시켜 주세요

냉장고에 넣기

 

이렇게
밀폐용기에 들어간
바나나는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10일 거뜬히 드실 수 있다는 사실!

 

 



저희
아기는 바나나를
워낙 좋아해 7일이면 다
먹어서 굳이 랩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더 오래
보관하시고
싶으시다면 랩을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를 꾹 눌러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