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전자레인지로 10분만에 감자 포슬포슬하게 삶는 방법!

[유용한 정보] 

전자레인지로

10분 만에 감자 포슬포슬하게 삶는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저는 요새 들어서 저녁 먹고 밤만 되고 그렇게 입이 심심해서

군것질 거리를 찾아다니는데... 이렇게 과자를 먹다 보니 자꾸 살이

찌는 것 같아서 과자를 대신해서 감자를 먹으려 했더니

 

감자를 삶는데만 30~40분이나 걸리는 거예요...

그렇게 기다려서 먹으려고 하니깐 더 손이 안 가서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감자를 삶는 법을 공유할까 해요.

요새 감자가 왜 이렇게 맛있는지 집에

감자를 사둔 게 있어서 저는 3개를 사용해 보도록 할게 요.

 

흙이 잘 씻기도록 손으로 빡빡 문질러가며

흙을 제거해주세요. 

오늘의 꿀팁 여기서 다 씻은 감자에 칼집을

내어주시면 나중에 감자가 다 익은 후 깔 때 아주 쉽게 까지게 되니

참고해주세요!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그릇에 물 100ml를

넣어주세요!

 

랩을 씌운 후에 젓가락을 이용하여 랩에

구멍을 뚫어주세요!

 

이제 이렇게 10분만 기다려주면 

기대하는 포슬포슬한 감자가 완성되더라고요.

꺼내실 때 매우 뜨거우니 손 조심하시고

랩을 벗기실떄에도 안에 있던 열기가 확 손에 닿아

화상 입으실 수 있으니 주의해서 열어주세요.

 

제가 아까 칼집을 낸 이유인데요

힘을 주지 않고 그냥 껍질 겉 부분만 잡아도

이렇게 휙 벗겨지기 때문에 아주 편하게 껍질을 벗길 수 

있더라고요.

 

포슬포슬한 감자 10분 만에 삶기 완성!

저는 원래 고구 마파였는데, 요새 들어 감자가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전자레인지에 삶은 감자도 물에 삶은 감자처럼

포슬포슬하고 저는 오히려 물기가 많이 없어서 더 

맛있게 느껴졌던 거 같은데요.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고 귀찮음도 줄일 수 있어

저는 앞으로 감자를 삶을 때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저처럼 간단함을 추구하시거나, 양이 얼마 안 되는 감자를

삶을 실 예정이라면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