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초간단 요리] 햇감자를 이용한 이색 요리 감자맛탕 황금레시피!

단짠단짠한 감자맛탕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새 감자가 참 맛있는 감자철이라

햇감자가 정말 많이 팔더라구요!

 

오늘은 햇감자를

이용한 감자 맛탕을 해보도록 할게요!


재료
햇감자 3개, 설탕, 꽃소금 , 카놀라유


먼저

감자를 삶아주세요!
삶을 때 소금 간도 해주세요!


저는

감자껍질을 먼저 깎고 삶아주었어요!

어짜피 감자껍질을 깎을거라서 이게 편하더라구요.


 

 

그다음 삶은감자를

채에 받혀 물을 빼주세요!

 

물을 제대로 빼주지않으면

름에 튀길수 있으니 물꼭 빼주세요.


이제

물뺀 감자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달궈놓은 후라이팬에

기름을 부어주시는데 기름은


 

 

감자가 1/3정도가 잠길정도면 되니

너무 많이 하실필요 없어요.


감자를 익혀주시는데

감자가 노르노릇해질때까지 익혀주세요.


다익었으면

이제 소금 1/3T 정도 넣어주시고


설탕은 2큰술 넣어주세요!

 단걸 많이 좋아하신다면 더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잘 스며들게 볶아주셔야 하는데

 

이작업의 Tip은

약불에서 빠르게 진행해주셔야 타지않아요!

 

저는

 빠르게 하지않았더니 금방 타버리더라규요 ㅜㅜ
다행이 많이 타지않았어요 ㅎㅎ


짜잔

감자맛탕 완성!


한입먹어보니

어머어머!

단짠단짠의 최고라고해야할거같은데요!


겉은 설탕으로 감싸져있고

안에는 짭쪼롬한 맛이 나면서

 

 완전 제스타일이더라구요!

이 간식은 따라하기도 쉽고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이니

감자철에 한번쯤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셧다면

아래 를 꾹눌러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