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2

(6)
[유용한 정보] 끈적이는 꿀을 깔끔하게 뜨는 방법 끈적이는 꿀 깔끔하게 뜨는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집에서 꿀을 하나쯤은 다 가지고 계실 것 같은데요 꿀은 요리 시에도 또는 떡이나 차로도 많이 마시게 되는 것 같은데요! 이때마다 고민이 있었는데 주변에 꿀이 흘러 너무 끈적하게 된다는 사실인데요. 이렇게 끊이지 않고 계속 흐르기 때문에 입구 주변에 항상 묻어서 끈적이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이러한 고민을 정말 간단하게 해결해주는 방법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뜨거운 물 하나면 ok 뜨거운 물에 숟가락을 푹 담가 20초 정도만 기다려주시면 신기하게도 숟가락에 꿀이 안 묻는다는 사실 숟가락에 묻은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꿀을 퍼주시면 되는데요 사진 보이시나요? 끊이지 않고 계속 흐르던 꿀이 하나도 안 묻어나는 모습이요! 정말 간단한 방법이지만 깔끔하게 떠..
[유용한 정보] 집안에 생선냄새 풍기지 않고 생선 맛있게 굽는 방법 집안에 생선 냄새 풍기지 않고 생선 맛있게 굽는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집안에서 생선을 한번 먹고 싶어도 먹을 때는 좋지만 냄새가 한번 배어버리면 쉽게 빠지지가 않아서 며칠간은 애먹이는 것 같아 생선요리를 꺼리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오늘 알게 된 방법은 생선 냄새가 아예 안 나는 건 아니지만 조금 덜 나서 환기시키면 금방 빠지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해요! 집에 삼치가 있어서 구워 먹고 싶었는데 생선을 한번 먹고 나면 집안일이 엄청 늘어나더라고요 주방 후드도 닦아주어야 하고 가스레인지 주변에도 기름이 튀고 이만저만 힘든 게 아니라 꺼려졌지만 오늘은 바로 이 종이 포일 하나로 맛있지만 냄새는 덜 나는 생선요리를 드실 수 있다는 사실 먼저 종이 포일에 생선을 튀길 수 있을 정도의 오일을 뿌려주세요! 이..
[유용한 정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무보관법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무 보관법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요새 김장을 하고 나서 그런지 집에 무가 많이 생겼는데요 무로 할 수 있는 요리가 많지만 다른 음식들을 먹다 보니 무를 자주 먹을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해요! 오늘 준비물은 신문지만 있으면 끝 정말 간단하지만 이렇게 신문지 하나면 무를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는 사실 만약 무청이 달려있다면 무청을 제거해주셔야 오랫동안 드실 수 있고 흙은 절대 닦아주지 마세요! 신문지로 바람이 들어가지 않게 꽁꽁 잘 싸주시는 게 오늘의 포인트인데요! 이렇게 공기와 차단을 하여 수분이 생기는 것을 막아서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세요! 이렇게 해서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해주시면 오랫동안 드실 수 있는데요! 약 두 달 정도..
[초간단 요리] 겨울철 속까지 따듯하게 해주는 호박죽 만들기 겨울철 속까지 따듯하게 해주는 호박죽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추운겨울에는 따듯한 음식을 먹기만해도 속이 따듯해지는 것 같아서 좋은데요! 얼마전 늙은 호박이 집에 생겨 어떤 요리로 해서 먹을까 하다가 요새 날이 추워 따듯한 음식이 생각나서 호박죽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저는 호박을 얼려서 냉동실에 보관해두었던건데요 해동을 따로 하지않고 바로 만들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호박을 끓여주셔야하는데요 물양은 호박이 잠길정도로 담아주세요.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때 젓가락을 찌르거나 문질렀을때 쉽게 뭉게지기 시작하실때 쯔음에 믹서기로 갈아주시거나 도깨비 방망이로 갈아주세요! 물이 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해주셔도 되고 건저서 해주셔도됩니다! 저는 건져서 으깨주었기 때문에 물을 걸쭉할 정도로 부어주시고 한번 끓여주..
[유용한 정보] 꽁꽁 언 냉동생선 생물처럼 맛있게 해동하는 방법 꽁꽁 언 냉동생선 생물처럼 맛있게 해동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얼마 전 생선을 누가 주셨는데 당장 먹을 일이 없어서 냉동을 시켰더니 아주 꽝꽝 얼어버렸더라고요.. 제가 미리 꺼내놔서 해동을 시켰어야 했는데 해동을 미리 못 시켜서 빠른 식사를 준비를 위해 간단하지만 맛있게 해동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아직 초보주부라서 그런지 음식을 머릿속으로 뭘 할지 생각만 하지 준비를 빠릿빠릿하게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생선도 튀기기 직전에 "꺼냈어야 했는데" 라며 생각이 났지만 우리에겐 맛있게 해동하는 방법이 있으니 다행입니다. 오늘의 준비물은 천일염과 물만 있으면 끝 물은 일반 물이 아니라 40도 정도의 물이 필요해서 40도를 맞추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종이컵 기준으로 찬물 5컵 온수 2컵을..
[유용한 정보] 귤껍집을 이용하여 전자레인지 속 냄새 잡는 방법 귤껍질을 이용하여 전자레인지 속 냄새 잡는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전자레인지 청소를 계속한답시고 미루다 어느 날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려는데 이상한 냄새가 나더라고요 사용하고 나서도 시간 지나 열어보니 또 퀴퀴한 냄새가 나고 그럴 때 냄새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는데요. 겨울철에 쉽게 구할 수 있는 바로 ‘귤껍질’ 하나면 아주 손쉽게 냄새를 제거가 가능하다고 해요. 먼저 귤껍질을 접시에 담고 일정량의 물을 담아주셔야 해요. 물을 안 담으시면 전자레인지 열에 의해 귤껍질이 타버릴 수 있으니 꼭 물을 담아주세요! 전자레인지 사양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보통 가정용 750w 기준 3분 돌려주세요! 다 돌려주시고 나면 전자레인지에 이렇게 수증기가 송골송골 맺혀있는걸 보실 수 있으실 텐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