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3

(16)
[에어프라이어 요리] 에어프라이를 이용하여 바삭한 누릉지 만드는 법 [에어프라이어 요리] 에어프라이를 이용하여 바삭한 누릉지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예전에 아침에 입맛이 까칠해져있어서 음식이 잘 안넘어갈때 누릉지를 불려서 먹으면 좀 낫다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누릉지가 팔기도 하지만 파는 것보다 내가 먹는 쌀을 이용해 만드는 것이 더 믿음직스럽잖아요. 하지만 집에서 찬밥만 있다면 누릉지를 금방 만드실 수 있다는 사실 오늘 에어프라이어락 했지만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여서도 누룽지를 만드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밥을 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숟가락을 이용하여 눌러주시면 되는데, 중간중간에 물을 묻혀서 사용하시면 밥알이 달라붙지 않기때문에 숟가락을 물에 적셔 사용해주세요. 이제 에어프라이어를 돌려주시는데 180도..
[초간단 간식] 달짝지근 맛있는 어묵꼬치 만들기 [초간단 간식] 달짝지근 맛있는 어묵꼬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요새 집에만 계셔서 힘드시죠..? 이럴 때 일 수록 더 잘 먹어야 면역력 높아지시는 것 아시죠? 물론 건강에 좋은 걸 먹어야 좋겠지만 건강한 음식만 먹음 질리잖아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더욱더 건강한 음식만 만드시기 힘들 것 같은데 오늘은 아이들도 어른도 좋아할 만한 간식인 어묵꼬치를 소개해 볼까 해요. 재료 어묵 4장, 나무젓가락 또는 꼬치 4개, 케첩 2T, 고추장 2T, 양조간장 1/2T, 다진 마늘 1T, 설탕 1T, 물 종이컵 1/2 먼저 어묵을 뜨거운 물에다 한번 데쳐주셔야 하는데 이렇게 데쳐주시면 어묵에 있는 불순물이 제거된다 하니 번거로우셔도 양념을 준비하기 전에 물에 담가놓아 주세요. 이렇게 양념을 잘..
[초간단 요리] 바삭바삭 쫀득쫀득한 감자전 만드는 방법 [초간단 요리] 바삭바삭 쫀득쫀득한 감자전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얼마 전 강원도 감자가 엄청 저렴하게 올라와 대란이 났던 거 아시죠? 저도 사고 싶어도 못 샀는데 제 친구는 구매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친구가 같이 감자전을 해 먹자고 가지고 와서 같이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희는 감자전 말고 다른 음식도 준비해서 감자 큰 걸로 2개를 준비했는데요. 감자 2개만 하시면 큰 후라이팬에 하나 정도가 나오기 때문에 참고하고 만들어주세요! 이제부터 강판에다가 갈아주시면 되는데 친구랑 번갈아가면서 해도 팔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팔 아픔 주의,,, 손베임 주의해주셔서 조심스럽게 해 주세요. 다 갈린 감자를 채에 받혀서 감자에 생긴 물을 제거해주셔야 해요. 이제 숟가락을 이용하여 채에 ..
[초간단 간식] 상상도 못한 이색 토스트 '대파토스트'만들기 [초간단 간식] 상상도 못 한 이색 간식 '대파토스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는 평소에 파를 정말 싫어해요!! 그래서 국에 들어간 파는 깊은 곳에 숨겨놓거나 어렸을 때는 엄마가 혼내는 게 싫어서 그릇 벽면에다가 엄마가 안 보이는 방향에 붙여 놓고는 하였는데요. 얼마 전 대파 토스트라는 것을 들었는데 말 만들어도 너무 싫더라고요.... 근데 진짜 이색적이고 파맛이 안 난다고 꼭 먹어보라는 친구의 추천에 만들어보려고 해요! 재료 식빵 2개, 꿀 2T, 대파 3T, 버터 3T, 저는 슬라이스 치즈를 준비했지만 보통은 모차렐라 치즈 3T로 만들어주셔야 해요. 버터를 조금 녹여주셔야 하는데 완전히 다 녹이지 마시고 10초 정도 녹여주세요. 이제 버터에다가 준비한 모든 재료를 다 넣어주세요. 전 슬라..
[초간단 요리] 에어프라이어로 바삭하고 달달한 식빵 러스크 만들기 [초간단 요리] 에어프라이어로 바삭하고 달달한 식빵 러스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오늘은 식빵을 이용한 간식을 소개해 볼까 해요 저는 평소 별명이 빵순이라고 불릴 만큼 빵을 좋아하는데요. 요새 나라가 시끄러운 만큼 빵집에 가는 것 역시 꺼려져서 안 사 먹게 되어서 가공된 것을 사서 해 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우유랑 먹어도 맛있고 커피랑 먹어도 꿀맛 보장하는 러스크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버터 2T, 설탕 2T, 식빵 4장 먼저 버터를 20초 정도만 돌려주세요 버터가 녹을 정도로만 돌려주셔야 되세요. 이제 식빵을 잘라주시면 되는데 식빵은 3등분을 해주셔도 되고 가로세로 다 잘라서 9등분 또는 16등분을 해서 작게 드셔도 되세요. 짠 저는 이렇게 3등분으로 잘라주었는데요 여기에 버터..
[유용한 정보] 곰팡이 걱정 날려버릴 고추장 보관법 [유용한 정보] 곰팡이 걱정 날려버릴 고추장 보관법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아무리 요리를 집에서 안 해 먹는다고 해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이 가지고 계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고추장'이 아닐까 해요! 저희 집에서는 고추장을 만들어서도 먹고 마트에서 파는 것을 사서 먹기도 해서 집에 고추장이 많이 있는데요 고추장을 보통 사거나 만들면 조금이 아니라 대용량으로 사고 만들기 때문에 집에 다들 양이 많은 고추장을 가지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해요. 잘못 보관하면 곰팡이가 피고 물이 생기기 때문에 보관법이 중요한데요! 오늘 제가 간단한 방법으로 곰팡이를 막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용기를 소개하면 고추장을 보관하는 용기 중 제일 좋은 것은 항아리이지만 이사를 오면서 항아리를 둘 곳..
[초간단 간식]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마늘빵 만들기 [초간단 간식]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마늘빵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한국을 하면 외국인들이 여러단어가 떠오르지만 요즘 면역력이 중요해진 만큼 '마늘'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저는 사실 생마늘을 못 먹고 마늘을 이용하여 요리에 넣거나 구워서 먹는 정도로만 먹기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빵에 발라먹기로 결정하여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마늘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식빵 2장, 마요네즈, 다진 마늘, 설탕 준비해둔 식빵을 반으로 잘라주세요 반으로 자른 이유는 큰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 제가 먹기 편하기 위해 반으로 자른 것이니 그냥 하나 전체에 발라 굽는 것이 더 편하다고 생각 드시면 그렇게 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마늘빵 소스를 만들어주어야 하는데요 321로만 넣어주시면 돼요! '마요네즈 3..
[초간단 간식] 에어프라이어로 고소한 콘치즈 만들기 [초간단 간식] 에어프라이어로 고소한 콘치즈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는 횟집가면 1인 1콘치즈로 바뀌었으면 하는 사람 중 하나인데요. 이런생각을 할 정도로 콘치즈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서도 가끔만들어 먹었는데요. 항상 전자레인지 또는 프라이팬에 했는데 에어프라이어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해요. 재료 스위트콘, 마요네즈, 허니머스타드, 설탕, 후추, 체다치즈, 모짜렐라치즈 먼저 채반을 이용하여 스위트콘안에 들어있는 물을 제거하여 주세요! 물을 사용할 일이 없으니 바로 버려주셔도 상관없습니다. 그 다음 양념을 해주셔야 하는데 마요네즈 3T, 허니머스타드 1T 설탕 반스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취향에 따라서 후추도 넣어주세요! 저는 후추를 좋아하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