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 꿀팁

라면 봉지를 냉장고에 활용해보세요! 너무 유용하네요?!

728x170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라면 먹고 나서

그냥 버리던 라면 봉지

완전 유용하게 쓰는 방법을 알려드릴 거예요.

 

저도 처음엔 '에이 설마~'

했는데 써보고 나서 진짜 대박이라고

생각했어요

 

 

들기름,

어떻게 보관하고 계세요?

 

혹시 들기름을

그냥 주방 하부장이나 냉장고 속에

두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사실 저도 그랬거든요.

근데 그게 엄청 잘못된 보관법이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들기름은

다른 기름들보다 훨씬

빨리 산패(기름이 상하는 것)가 일어나요.

 

산패된 기름은 맛도 이상해지고,

건강에도 안 좋은 물질이 생길 수 있어서

정말 조심해야 해요.

들기름이 상하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빛과 열이에요.

그래서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게 핵심이에요!

 

라면 봉지가 왜 좋냐고요?

여기서 등장하는 게 바로 라면 봉지예요!

 

라면 봉지 안쪽을 보면

은색으로 반짝반짝하잖아요?

이게 바로 알루미늄 코팅인데,

이 코팅이 빛을 완전히 차단해줘요

. 라면 봉지 자체가 내용물을

빛과 열로부터 보호하려고 만들어진 거니까요.

이 성질을 그대로 들기름 보관에 활용하는 거예요!

 

 

 사용 방법 (진짜 간단해요!)

라면을 다 먹고 난 빈 봉지 뒤집어주세요

 

들기름병을

봉지 안에 쏙 넣어주신 후

고무줄을 이용하여 묶어주세요

이 상태로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요

 

끝이에요! 진짜 5초면 할 수 있는 방법이죠? 😄

 

 

냉장고는

온도를 낮춰주고

, 라면 봉지는 냉장고 안의 빛

(문을 열 때마다 들어오는 빛)까지 차단해줘서

이중 보호 효과가 있어요.

 

들기름이 훨씬 오래

신선하게 유지된답니다.

 

 

오늘부터는 라면 봉지

바로 버리지 말고

들기름 보관에 활용해보세요

 

작은 습관 하나로

들기름도 더 맛있게,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좋아요댓글 남겨주세요~!

다음에도 유용한 생활 꿀팁으로 돌아올게요 🐰

 

🔽🔽🔽 유용한 정보 더 보러가기 🔽🔽🔽

 

 

다 먹은 참기름 병, 그냥 버리면 안 돼요! 이렇게 해야 재활용 됩니다

다 먹은 참기름 병, 그냥 버리면 안 돼요! 이렇게 해야 재활용 됩니다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오늘은 주방에서 흔히 나오는 참기름 병을올바르게 재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들 참

honeyrabbit00.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