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

(13)
[유용한 정보] 소면 1인분 측정법과 쫄깃하게 삶는 꿀팁! 소면 1인분 측정법과 쫄깃하게 삶는 꿀팁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항상국수를 삶아 먹을때 마다 대체 1인분은 얼마를 넣어야하는건지 몰라서 엄청 조금 삶았다거나 너무 많이 삶아서 엄마한테 혼났던 기억들이 있는데요...! 요새는 그래도 팁들이 많아서 500원 동전크기만큼 하면 딱이다라고 하길래 해보려하니 동전에 비교할수도 없어서 답답하던 찰라 좋은 꿀팁을 알아냈어요! ​ 바로 어떤 재료도 필요없이 내 손가락 하나면 ok! 손을 ok 하듯이 동그랗게 말아만주시면 되는데 이 크기만큼 국수를 잡아주세요! ​ 바로 이렇게요!이렇게 잡으면 신기하게도 딱 1인분이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해주시면 끝! ​ 이번엔 국수를 맛있게 삶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냄비에 물을 받아 팔팔 끓여주세요. ​ 끓으면 냄비에 면을 투..
[초간단 요리] 명절 남은 나물을 이용한 비빔김밥만들기! 명절 남은 나물을 이용한 비빔김밥만들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명절연휴는 모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올 연휴에는 집에서 엄마가 해주시는 맛있는 밥을 잘먹으며 지냈는데 나물요리는 그냥 먹으려니 손이 잘 가지않아서 냉장고에 굴러다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명절나물을 이용하여 비빔김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마른김, 밥, 나물, 고추장, 계란2개, 참기름 ​ 먼저 각종 나물과 고추장을 넣고 맛있게 잘 비벼주세요! 마지막엔 참기름 꼭 넣어주셔야 하는거 아시죠? 비빔김밥도 비빔밥 먹을때와 마찬가지로 넣어주세요. ​ 다음은 계란 후라이를해주시는데 완전 다 익히는게 아니라 반숙으로 후라이 해주시면돼요! (터트리지마시고 바로 뒤집으세요) ​ 계란후라이를 끝 이렇게 노른자가 가운데에 오면 돼요 ㅎ 이게 ..
[서울 맛집] 대학로 명물 옥이모 깻잎떡볶이 먹어 본 솔직후기 대학로 명물 옥 이모 깻잎떡볶이 먹어 본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이번 추석연휴에는 엄마랑 같이 연극을 보러 다녀왔는데요! 혜화역은 연휴에도 모든 매장이 문 열고 사람도 많이 있었는데 ​​ 그중에서도 오전내내 줄서 있는떡볶이 집이 있었는데 너무 줄을 서서 안사먹어보았었는데요. 그런데 6시 연극 끝나고 출출해서 분식점 앞을 지나가보니! 드디어 줄이 줄어서 얼른 먹어보았어요! ​​ 여긴 1992년도 부터 연예인들이 많이 드렸던 곳이었는데요! 최근 나혼자산다에도 나왔더라구요!! ​ ​ 여기 메뉴인데, 여기는 세트로 많이 드시는거 같지만 저는 저녁을 먹고 간단하게만 먹으려고 어묵이랑 떡볶이만 주문해 보았습니다! ​ 시키면 이렇게 쟁반위에 떡볶이와 어묵을 담아주시는데, 깻잎떡볶이라고 하기는데 생각보다..
[초간단 간식]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할 스팸두부 샌드만들기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할 스팸 두부 샌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이제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 저는 이번 추석은 가족들과 집에서 보내기로 해서 특별한 전보다는 평소와 같은 음식을 먹기로 했는데, 이번 선물로 스팸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평소와는 다른 이색적인 방법인 스팸두부샌드를 만들어 먹어보려해요!​ 재료 밀가루, 햄, 두부1모, 소금 ,계란 1개 ​ 먼저 두부를 잘씻어주신 후에 두부 갯수가 총 14개가 나오도록 가로를 먼저 자르시고 그 후에 세로로 잘라주시면 자르기가 편해요!​ 다 자르셧으면 두부 위아래에 키친타올을 깔고 물기가 스며들수있게 꾹꾹 눌러주세요! ​ 스팸은 가운데에 들어갈꺼서 두부모양에 맞춰 총 7개를 만들어주시면 돼요. 혹시 스팸에 짠맛이 싫으시다면 뜨거운물에 살짝 데치시면..
[유용한 정보] 안빠지는 통조림햄 쉽게 빼는 꿀팁! 안빠지는 통조림 햄 정말 쉽게 빼는 초간단 꿀팁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이제 곧 추석이 다가오는데 추석 선물 하면 떠오르는 몇가지 선물중에 햄 있지 않나요?! ​ 이번에 저희집도 선물로 햄 선물세트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 좀 먹어보려는데 햄이 너무 안빠졌는데 정말 쉽게 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알려드리려고 해요! ​ 보세요..!!! 이상태로 아무리 흔들어도 햄이 떨어지지 않는거에요..! 순간 칼로 해볼까하다가 긁으면 햄이 다 상할거 같아서 엄마한테 물어보니 엄마가 뜨거운물에 잠깐만 있어도 빠진다는 정보를 주셔서 바로해봤어요! ​ 너무 뜨거운물도 필요없고 미지근 한 물에 약 5초 정도 햄위에 물을 바로 떨어 뜨려주시면 끝​ 짜잔 그러면 들기만 해도 쑤욱 빠지는 마법을 보실수 있으세요! 정말 간단하지..
[유용한 정보] 우유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방법 우유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새 집에 우유 하나씩은 있을거 같은데 저희집도 우유가 있긴 하지만 정말 가끔한잔을 먹어서 유통기한을 거의 넘겨 버리는 일이 많은데 ​ 바로 소금하나면 유통기한이 지나고 2~3일간은 신선도를 유지하며 마실 수 있다고 해요! ​ 먼저 티스푼으로 1스푼정도 우유에 넣고 잘 흔들어주세요! 보관은 꼭 냉장보관 아시죠?!​ 우유에 소금을 넣어서 맛이 이상하지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은 그런걱정 전혀 안하셔도 돼요! 오히려 더 고소해진거 같더라구요! 저희집처럼 우유를 자주 안드신다면 이방법 꼭 사용해보세요!이글이 도움이 되셧다면아래 ♡를 꾹눌러주세요!
[유용한 정보 ] 손님상에 오를 배추김치 예쁘게 써는 2가지방법! 손님상에 오를 배추김치 정갈하고 예쁘게 써는2가지방법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새 sns를 보면 정말 요리도 맛있어보이고 예쁘게 잘하리는 분들이 너무 많은거 같은데 그 중에서도 김치가 제가 자른 모양이랑은 완전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예쁘게 자르고 싶어 방법을 알아왔습니다!​ 먼저 맛있어 보이는 첫번째 요건은 맛있는 김치를 가져오는거겠죠? ㅎ 포기김치를 준비해주시고 1. 일반 썰기 ​ 포기김치 윗부분에는 배추 머리가 있을텐데 그 부분은 잘라서 김치찌개 할때 사용해 주시면 유용해요​​ 오늘의 하이라이트 부분인데요! 먼저 배춧잎 하나를 올리고 다른 배춧잎을 아까올렸던 모양과 반대로 지그재그 계속 쌓아주세요! ​ 이제 각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기만 하면 돼요! ​ 이렇게요! 배춧잎은 큰거 일수록..
[초간단 요리] 신김치 맛있게 김치볶음 만드는 비법 신김치 맛있게 김치볶음 만든는 비법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오늘 학교가려는데 엄마가 삼겹살을 구워주셨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침에도 삼겹살을 먹는걸 좋아해요) 아쉽게도 집에 신김치가 있지만 저는 신걸 안좋아해서 볶아보았는데요! 맛있게 볶는 비법 알려드릴게요! ​ 재료 참기름, 식용유, 설탕,깨 ​​ 먼저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잘라주고 그 후에 중불에서 식용유 1T, 참기름 2T를 넣어주세요! ​ 기름을 넣은 후에 바로 김치를 넣고 김치가 익어갈때 까지 잘 볶아주세요! 너무 센불보다는 중불유지해주세요. ​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바로 설탕인데요! 너무 신맛이 강할때는 바로 설탕을 부어주면 신맛이 좀 줄어든다고 해요! 설탕도 1스푼 넣고 잘 볶아주시면 끝! ​ 짜잔 여기 위에 깨도 뿌려주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