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

(12)
[초간단 요리]불사용 없이 5분이면 되는 참치고추장 비빔밥 만들기 자취생들에게 사랑받는 5분요리 참치 고추장 비빔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희집은 가족들 모두가 일을 하시기 때문에 집에서 같이 밥먹을 일이 잘 없어 집에 반찬을 잘 안하시는데요. 그나마 제가 학생이기 때문에 밥을 혼자 먹어야하는일이 많은데 집에 먹을게 없더라구요. 그럴때 간단하게 혼자해먹기 좋은 참치고추장 비빔밥 만드는법 공유할게요! ​ 재료 상추,참치, 고추장, 마요네즈, 설탕,식초 ​ 먼저 비빔밥의 핵심 고추장! 비빔장이 맛있어야 비빔밥도 맛있잖아요! 오늘의 비율은 '설탕 2:식초 2:고추장 2'비율로 넣어주세요! 혹시 단걸 싫어하시면 설탕은 1로 해주셔도 돼요. ​ 양념장을 만들었다면 다음은 참치에 기름기를 꾹꾹 눌러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그래야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게 드실 수 있으세..
[유용한 정보]새로 산 후라이팬 세척 및 길들이기 새로 산 후라이팬 세척하는 방법 및 길들이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희집은 후라이팬을 많이 사는 편이 아니라 하나를 사서 오래 쓰다가 망가지면 또 사는 편인데 팬을 생각보다 오래 못써서 후라이팬 파시는 분께 여쭤보니 길들이는거 하나에도 큰 차이가 난다 하더라구요 제가알려드릴게요!​ 먼저 제가 이번에 산 후라이팬이에요! 팬을 처음 사면 스티커가 붙어 있거나 저처럼 저렇게 종이가 끼워져 있을텐데 이걸 제거해주세요! STEP1. 세제를 이용하여 팬을 닦아주세요! ​ 그 후 팬을 세척하실건데 세척하실때 부드러운 수세미를 이용하여 씻어주세요. STEP2. 불순물 제거를 위해 물을 끓여주세요. ​ 잘 헹궈주신 후에 후라이팬에 물을 적당한 양을 받아주시는데 끓일거라서너무 많이 받지 마세요.​ 이렇게 물을 끓여주..
[유용한 정보] 쉽게 물러버리는 무화과 고르는 방법 및 세척법과 보관법 쉽게 물러버리는 무화과 고르는 방법 및 세척, 보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얼마전 무화과라는 과일을 처음 먹어보았는데 달지는 않지만 부드러워 그런지 뭔가 묘한 매력에 빠져 생각나서 사왔는데 그때 만큼 맛있지가 않아서 실망했는데 고르는 것도 팁이 있더라구요..! 제가 그 팁을 알려드릴게요! ​ 먼저 제가 사온 무화과인데 혹시 이미 눈치 채신분들은 아실지도 모르는데 초록색이 너무 많죠? 1. 무화과 고르는 법 ​ 맛있는 무화과를 드시려면 바로 왼쪽에 보이는 빨간색 무화과를 선택하셔야하고 모양은 동글동글 해야하고 바닥도 봐주셔야하는데, ​ 바닥엔 별모양이 있거나 구멍이 너무 벌어지지 않은 것이 좋다해요! 하지만 제가 산건 별이라고는 하나도 안보이더라구요.... 이로써 제가 산건 실패를했네요 ....
[간단한 간식] 남은 식빵을 이용하여 바삭한 치즈 스틱만들기 간식으로도 안주로도 좋은 식빵을 이용한 간식만들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얼마전부터 치즈스틱이 계속 생각나더라구요. 근데 사러가기에는 너무 멀고.. 하지만 때마침 집앞편의점에서 스트링 치즈가 2+1한다는 사실!!! 그래서 집에 식빵도 남아있어 식빵으르로 치즈스틱을 만들어 보았어요! ​ 재료 식빵3장, 빵가루, 계란 1개, 스트링치즈 3개 ​ 먼저 식빵은 치즈의 갯수에 맞춰서 꺼내주시고 칼로 식빵테투리 부분을 잘잘라주세요! ​ 그 후 밀대를 이용하려 식빵을 얇게 펴주셔야 부서지지 않고 얇게 펴지는데요! 저는 밀대가 없어 그릇을 이용하였어요! ​ 저처럼 밀대 없으시다면 병이나 그릇으로 밀어주셔도 이렇게 잘밀려요! ​ 이제 잘 펴진 식빵에 스트링치즈를 넣고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주시고 랩을 싸주셔도 되고..
[초간단 간식] 5분만에 만들 수 있는 초간단 간식 버터설탕 토스트 만들기 5분안에 만들 수 있는 초간단 간식 버터설탕 토스트 만들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새 날이 너무 더워서 배는 고프지만 움직이는게 너무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한 간식으로 배를 채우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기에는 돈이 어느정도한계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정말 초간단하게 만글어봤어요!​ 재료 식빵, 설탕, 버터 ​​ 저는 오늘 식빵 2개를 만드는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먼저 버터를 녹여주시는데 1개씩 포장된거 3개를 녹여세요! 그 다음 설탕을 1스푼 넣어 녹여주세요너무 쎈불에 녹이게 되면 나중에 탄맛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이제 토스트를 녹인 버터에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되는데, 앞뒤로 중약불에서 구워주셔야지 아니면 탄맛에 테투리만 빠삭하게있는 사건이 발생할수있으세요! ..
[초간단 간식] 남은 소면을 이용해 국수땅 만들기 남은 소면을 활용하여 바삭하고 맛있는 국수땅 만들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새 여름이라서 그런지 국수요리를 많이 먹게 되는데, 예전부터 국수양을 맞춘다는건 좀 어렵더라구요! 어느날은 가족들이 많이먹고 어느날은 적게 먹고! 그래서 항상 남게 되어 많이 버렸는데요. 오늘은 남은 국수를 활용하여 국수땅을 만들어 볼게요! ​ 재료 남은국수, 설탕, 식용유 ​ 장갑을 끼시고 남은 국수를 손가락에 돌돌돌 말아주세요. ​ 이런 모양으로 그냥 돌돌 말아주시면 되는데, 너무 물기가 많거나 적지 않게 만약 물이 많다면 좀 말려주시고 적다면 살짝만 적셔주세요. ​ 팬을 예열해주시는데, 너무 쎈불에 하면 기름온도가 너무 높아 겉은 타고 속은 하나도 안바삭한 라면땅이 되니 중약 불 예열에 기름을 후라이팬바닥이 덮일 정도..
[유용한정보] 고무줄 하나로 펌핑 용기 사용량 조절하기! 고무줄 하나면 펌핑 용기 양을 조절 할 수 있어요!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새 날이 더워서 샤워를하루에 몇번하는지 모르겠어요! 그럴때마다 바디워시나 샴푸를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 솔직히 이렇게 까지많이 사용해야 하나 싶다가 예전에 어디서 봤던게 생각났는데요! 제가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 비법은 바로 고무줄인데요! 딱이 고무줄 하나면 펌핑용기 양을 줄일 수 있어요! ​ 먼저 고무줄 없이 꾹 눌렀는데요! 이렇게 되면 펌핑하는 부분이 끝까지 내려오게 되는거 보이시죠? ​ 고무줄을 한번껴보았는데 보이시나요? 고무줄이 끼워져 있기 때문에 더 이상 펌핑 부분이 눌리지않아서 양이 적게 나오더라구요! ​ 한번짜보았는데요! 왼쪽이 그냥 오른쪽이 고무줄을 끼워 사용한거고 가운데는 500원 동전이에요! 티비에서 항상 ..
[초간단 간식] SNS에서 유명한 순정 떡볶이 직접 만들어본 후기 SNS에서 유명한 순정떡볶이 직접 만들어 본 솔직 후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는 떡볶이를 진짜 자주 즐겨먹는 편인데요. 집에서 만들자니 좀 귀찮을때가 있고 사먹자니 비싼데 sns를 보니 5분만에 떡볶이를 만들 수 있다는 정보를 보고 바로 만들어 보았어요! ​ 재료 떡국떡, 고추장, 설탕, 올리고당, 물엿, 물 ​ 먼저 식용유를 팬에 둘러주시는데 너무 많이 두르필요 없이 그냥 팬에 한번 휙 둘러주시면 돼요.​​ 그후 고추장 2스푼을 넣어주시고 중약불에서 볶으면서 튀겨주세요! ​ 어느정도 풀어졌으면 떡국떡 한움쿰을 넣어주세요. ​ 떡국떡은 굳이 안씻으셔도 되지만 저는 얼려놓았던거라서 그냥 한번 씻어주었는데요 오래 담궈두시면 불어버리기 때문에 오래 담그지는 마세요. ​ 떡을 넣고 이제 물을 부어주시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