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

(16)
[초간단 간식] 주전부리나 술안주로 딱 좋은 커피 땅콩 만들기 주전부리는 물론 술안주로도 좋은 커피땅콩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이제 방학이 얼마남지않았는데 집에만 있다보니 입이너무심심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입이심심할때 먹기 좋은 커피땅콩을 만들어볼게요. ​ 재료 믹스커피2봉지, 설탕, 볶은 땅콩, 맛소금 ​ ​ 설탕과 커피믹스를 녹이기 위해 물을 조금 부어 끓여주세요. 끓인 물에 설탕을 5스푼정도 넣고 녹여주신 후에커피 믹스 2봉지를 넣고 끓여주세요 ​ 끓이다 보면 색이 카라멜 처럼 바뀌면서 좀꾸덕해지는데 ​ 이때 커피땅콩을 부어서 땅콩에 소스를 발라주세요. ​ 잘볶고 나면 커피땅콩완성! ​ 하지만 바로 먹으면 커피땅콩이 촉촉해서 바삭바삭하지 않기때문에 좀 식힌다음에 그 위에 소금을 솔솔 뿌려드시면 더 맛있어요! ​ 짜잔 완성! 윤기좌르르 진짜 냄새..
[이색 간식] 중국식 새우 토스트 멘보샤 만들기 이색 간식만들기 중국식 새우 토스트 멘보샤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중국 호텔에 가면 멘보샤라는 중국식 새우 토스트가 나오는데 이 음식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간단하면서도 이색적인 '멘보샤' 만들어볼게요! ​ 재료 새우 밥한공기, 식빵, 케첩, 다진마늘,설탕,식초, 전분가루,올리브유 ​​ 식빵에 양 옆 꼬다리를 자른 후에 식빵을 4등분해서 잘라주세요!​ 새우는 잘 손질하셔서 키친타올에 물기를 잘제거 해주셔야 튀길때 안튀어요! ​ 이제 멘보샤에 들어갈 주재료인 새우에 전분가루3스푼과 올리브유 1스푼을 넣고 잘으깨주세요! ​​ 잘라놓은식빵에 새우를 올려놓고 다른식빵으로 덮어주세요. ​ 이제 소스를 만들면 되는데 케첩 4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스푼을 넣어주세요. ​​ 이제 잘 만들어진 식빵..
[인천 맛집] 생방송 투데이에 출연한 인천 간석동 빵택이 닭강정 먹어본 솔직후기 생방송투데이 출연한 인천 간석동 빵택이 닭강정 먹어본 후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얼마전 sns를 보는데 인천에 맛있는 닭강정 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는데요! 이곳은 sns입소문만이 아니라 최근 얼마전 생방송 투데이에 출연했던 맛집이더라구요.​ 가게는 엄청 크지않고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3개 정도 있는 작은 가게인데요. 손님이 계셔 사진을 못찍었네요.​ 빵택이라는 이름은 사장님 어린시절 별명이었다고 해요. 뭔가 정감가고 좋은 별명인데요.​ 이곳은 오직 100%국내산 냉장닭을 이용한다고 해요. ​ 이곳에 가시면 닭은 뼈가 있는걸 할지 순살을 할지 정하실 수 있고 매운맛조절도 가능해요! 전 매운걸 잘 못먹어서 보통으로 결정! ​ 포장을 하러 직접 갔는데 대부분 찾으러 가기 전 연락해서 받..
[초간단 간식] 영양만점 맛있는 메추리알 꼬치 만들기 새콤달콤 담백한 영양만점 메추리알 꼬치만들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는 물론 야식으로도 좋은 영양만점 '메추리알 꼬치'를 만들어볼게요!​ 재료 메추리알, 꼬치, 튀김가루우유,계란,고추장,케첩, 설탕, 올리고당 ​ 먼저 메추리알을 꼬치에 3정도 씩끼워주세요. ​​ 그 후 튀김가루를 종이컵 한 컵 정도 부어서 메추리알 꼬치에 묻혀주셔야하는데 제대로 묻히지 않으시면 나중에 튀김 옷이 떨어질수 있어요. ​ 그리고 남은 튀김가루에 물 2/3정도 넣어주시고 튀김만반죽으로 만들어주세요. ​ 튀김 반죽 옷을 골고루 잘 묻혀주세요. ​ 그리고 약불에서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부어주세요. ​ 센불에서 하면 들어가자마자 타버리기 때문에 중약불에서 튀겨주세요. ​ 잘 익으면 튀집어서 사방으로 잘 튀겨주..
[유용한 정보] 한달도 가능한 대파보관법 공개! 한달도 가능한 대파 보관법 공개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리할 때 필수로 들어가야하는 야채가 있죠? 바로 대파인데 대파는 집에있는 필수품인데 오늘 그 대파를 사용하기도 쉽고 보관도 오랫동안 할수 있는 '대파 보관법'를 공유할게요! ​ ​ 먼저 이렇게 파뿌리에 흙이 많이 묻어있는 튼실한 대파를 구입해주셔야겠죠? ​ 일단 대파에 뿌리부분에 흙이 없어지도로 깨끗하게 씻어주셔야하는데 그냥 눕혀서 씻는것보다 새워서 씻으면 흙이 더 잘씻겨요! ​ 이렇게 파를 씻고 파뿌리 부분을 따로 잘라주시면 되는데 이 파뿌리는 버리지 마시고 육수를 낼때나 파뿌리와 생강을 넣고 차로 우려주시면 아주 좋아요! ​ 파뿌리를 씻을 때 팁! 아까 씻었다고 하더라도 안쪽에 흙이 엄청 많이 묻어나니 담궈서 흙이 안나올때 까지 잘 씻어주..
[초간단 간식]1분이면 만드는 백종원 치즈토스트 간단하지만 맛있는백종원의 치즈 토스트 만들기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리를 사먹을때는 모르는데 집에서 먹으려하면 최대한 간단한걸 선호하지 않으신가요? 저도 그래서 설거지 할 것도 조금나오고 간단한 간식을 찾게 되는데 백종원씨의 '치즈 토스트' 정말 초간단하더라구요! ​ 재료 식빵 1장, 체다치즈 3장, 딸기쨈 ​​ 먼저 약불에서달궈진 팬에 치즈를 올려주시는데 2장은 그냥 올려주시고 한장은 반잘라서 양쪽에 녹여주세요. ​ 식빵을 치즈 위에 올려주시고 약 15초 후 식빵에 치즈가 스며들면 뒤집어주세요! ​ 그러면 이렇게 잘 스며들어져 있는데요! 반대편에도 빵을 노릇하게 굽기 위해서 약 30초 정도 팬에 올려두어주세요. ​​ 짜잔! 먹기좋게 잘 잘라주면 맛있고 간단한 백종원의 치즈토스트 만들기 끝! 모양만..
[간단한요리] 식상한 콩나물 무침NO! 10분만에 맛있는 콩나물 볶음만들기 식상한 콩나물 무침NO! 10분만에 맛있는 콩나물 볶음 만드는 황금 레시피 공개!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리 하다보면 간단한 요리만큼 좋은게 없을거 같은데 거기에 맛까지 좋으면 정말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이 두가지 다 충족시키는 '콩나물 볶음 만드는 황금레시피' 알려드릴게요! ​ 재료콩나물 한봉지, 들기름통깨,국간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파 ​ 먼저 콩나물이 너무 더럽지 않다면 손질 하지마시고 깨끗하게 씻어만 주신후 물을 채에 받혀 빼주세요! ​ 콩나물을 볶을 그릇에다가 국간장 2스푼을 넣어주세요! ​ 그후에 들기름2스푼, 다진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주시면 황금레시피 끝!​ 다넣은 후에 뚜껑을 닫고 중약불에서 약 5분정도 뚜껑을 닫고 끓여주세요! ​ 그러면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
[유용한 정보] 메추리알 삶고 쉽게 까는 꿀팁! 메추리알 삶는법과 쉽고 깔끔하게 까는 꿀팁 공개!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메추리알을 쓸일이 있어서 까져있는거 살까? 하고 가격을 보니 제일 저렴한게 4천원이고 안까져있는게 천원이라서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나서 고민이 되더라구요. ​ 저는 그래서 저렴한 쪽을 선택햇는데 음식점에서 알바 했던 동생이 '메추리알을빨리 깔수 있는 꿀팁'이 있다해서 오늘은 그 정보를 공유해볼게요!​ 먼저 메추리알을 삶을 냄비에 메추리알이 잠길 정도로 물을 담아주세요. ​ 이제 메추리알 담은 물에 굵은 소금 1스푼 소금을 넣으면 껍질이 잘까지는 것을 도와줘요. ​ 식초도 1스푼 넣어주시는데 식초를 넣으면 메추리알이 터졌을때 메추리알이 너무 퍼져나가지않게 응고 작용을 해요. ​ 메추리알을 넣고 센불에서 삶아주시고 물이 팔팔 끓으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