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

(13)
[유용한 정보] 노오븐 베이킹 다이어터들이 제일 좋아하는 단호박빵 만들기 노오븐 베이킹 단호박 빵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오늘은 노오븐 베이킹요리인 단호박빵을 만들어볼까하는데요 ​ 진짜 다이어트 돌입하면 전 제일먼저 생각나는게 빵인데 빵에는 밀가루에 설탕에 살찌는 요소들만 가득한데 단호박빵에 들어가는 재료는 오로지 계란 2개 단호박 끝! ​ 먼저 단호박을 쪄주세요 10분정도 쪄주시면 돼요 단호박을 찌는동안 계란을 흰자와 노른자 분리를 해주세요 이제 흰자를 이용하여 머랭을 쳐주셔야하는데 거품기계를 이용하면 2~3분이면 되지만 저처럼 거품기를 이용한다면 5분이상에 팔아픔 주의하세요 ㅜㅜ ​ ​ 드디어 머랭 완성! ​ 이제 다 쪄진 단호박속을 파내서 으깨주세요 ​ 아까 쳐둔 머랭과 함께 파놓은 단호박을 섞어주세요 ​ 섞기 완성 ​ ​ 이제 전자레인지에 돌릴수 있는 용기..
[유용한 정보]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과일 세척하는 꿀팁! 베이킹소다와 식초만으로 깨끗하게 과일 소독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새 제철 과일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요새 약을 너무 많이 뿌리니 세척이 걱정이 되는데요. 이젠 과일세척은 베이킹소다와 식초만 있으면 걱정 끝! ​ 먼저 흐르는 물에 과일을 씻어주세요 ​ 물로씻은 후 베이킹 소다를 뿌려주세요. 수성 농약은 물로 제가가 되지만 유성농약은 베이킹소다로 제거가 가능하다는 사실! ​ 이제 약 5분정도 담궈주세요 5분이 넘어가면 과일의 영양소 성분들이 다빠져나가게 되니 주의하세요! ​ 5분후 과일을 꺼내보니! 둥둥 떠나니는거 보이세요?! 진짜 깜짝놀랐어요! 이렇게 많은 이물질이 꺼낸 과일은 물에 몇번 씻고 ​ 이번엔 식초를 넣을건데요 ​ 물을 담고 식초를 한두방울만 떨어뜨려주세요. 식초는 중금속 성..
[유용한 정보] 집에서 간단하게 식빵 카라멜 팝콘만들기 초간단 간식 식빵으로 카라멜 팝콘만들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요즘 같이 날이 더워지면서 맥주를 많이 찾으시죠? 그럴때 술안주는 뭐로 해야할지 고민되실텐데 맥주안주로 딱인 식빵으로 카라멜 팝콘 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재료 식빵 2장, 버터1T 설탕 (종이컵기준 1/2),물1/3,우유1/2 ​ ​ 먼저 식빵을 길쭉하게 세로로 잘라주세요 ​ 그런 다음 이번엔 가로로 잘라서 네모난 큐브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 ​ 이제 식용유를 두르지않은 후라이팬에서 중약불로 볶아주세요 ​ ​ 어느정도 바삭해졌다 싶으면 접시에 담아 보관해주세요. ​ 이제 카라멜을 만들어볼텐데요 먼저 설탕을 부어주세요 ​ 설탕을 넣자마자 바로 준비한 물을 넣어주세여 Tip! 이때 설탕은 저어주시면 마지막에 설탕 결절이 남게되니 저어주지..
[유용한 정보] 더러워진 블라인드 식초만 있으면 청소 끝! 식초, 안쓰는 양말만 있다면 더러워진 블라인드 새걸로 만드는 초간단 비법!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오늘은 블라인드를 청소해 보았어요. 블라인드를 달아놓고 생각해보니 청소를 한번도 안해줬더라구요..ㅜㅜ 너무 더러워 보여 청소를 시작해 보았는데요 오늘의 준비물 식초, 물, 분무기, 안쓰는 양말 먼저 물을 분무기 안에 부어주세요. 식초와 물의 비율은 기름때라면 1:1의 비율 그냥 오늘 같은 일반청소라면 1:0.5의 비율로 맞춰주시면되요. ​ 이제 두번째 식초를 물이 담겨져있는 분무기 안으로 넣어주세요. 여기서 식초는 어떤거 해야하지? 식초는 그냥 저렴한걸로 하시면돼요 ㅎㅎ 청소하는 거라서 뭐 좋은 현미,사과 식초보다 양조식초가 좋을거 같습니다. ​ 오늘의 만능 청소 액체만들기 성공! ​ 이제 집에서 안신..
[유용한 정보]쓰다 남은 구강세정제 3가지 활용법! 안쓰는 구강세정제를 이용한 활용팁 3가지!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집에 구강세정제 휴대용을 사놓고 다 안쓴게 너무많더라구요. ​ 버리기엔 아깝고 또 집에는 큰건 있고 휴대용은 쓸일이없어서 저와같이 어떡하지? 하신분들을 위한 꿀팁3가지를 공유해 볼까해요! ​ 1. ​모기나 벌레에 물린 간지러운 부위에올려놓아주세요! ​ 아시다시피 구강세정제에는 민트 성분이 있어서 쿨링 효과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올리면 순간 간지러운 느낌은 살아져요. 하지만 치약이 묻은거 처럼 약간의 끈적임 남는 다는 단점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 2. 칫솔 세균에 사용해주세요 ​ 칫솔에는 세균이 많아서 자주 살균이 필요하다고 들었는데 다른 방법들보다도 이건 그냥 부어주기만해도 되니 간단해서 좋더라구요! 이렇게 하고 물로만 헹궈주면 ..
[유용한 정보] 집밥 백선생 대패 두부조림 레시피 따라잡기 밥 한끼 뚝딱하는 집밥백선생 대패 삼겹살 두부조림 레시피따라잡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오늘은 집밥백선생에서 제 입맛을 자극했던 대패두부조림을 따라해보았는데요 ​ 재료 대패삼겹살, 두부 1모, 진간장, 들기름, 설탕,다진마늘,깨소금, 파,양파,청양고추 ​ ​ 저는 오늘 두부 1모를 이용하여 만드는데 파 반개, 양파1/4, 청양고추 3개를 사용하였습니다. ​ ​ 두부는 반으로 자르고 잘라주시면 돼요 먼저 대패삼겹살 2주먹을 팬에 깔아주세요 ​ 대패삼겹살이 좀 크거나 길면 가위를 이용하여 잘라주시면 OK ​ 이제 두부를 대패삼겹살 위에 깔아주세요! Why? 대패삼겹이 아래에 깔려있으면 고기가 익으면서 돼지 기름이나와 풍미가 UpUP!! ​ 이제 양념을 해주려하는데 양념을 다 올린 다음에 가스불을 켜주세..
[유용한 정보] 사용하고 남은 두부 오랫동안 보관하는 꿀팁 상하기 쉬운 남음 두부 초간단 방법으로 오랫동안 보관하기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두부를 사면 되도록 다 쓰려고 하지만 많이 사온다거나 요리하다 남는 경우가 생기 잖아요! 그럴때 두부를 오랫동안 보관할수 있는 초간단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밀폐용기, 물, 소금 ,두부 ​ 먼저 밀폐용기에 뜨거운물을 부워 데워주거나 따듯한 물에 두부를 살짝데쳐주세요! ​ 저는 용기에다 데워주었는데요! 이제 두부를 밀폐용기에 넣고 차가운 물을 부워주세요 물양은 두부가 잠길 정도로만 넣어주세요. Tip 마실수 있는 물을 넣어주세요 ​ 두번째 비법인 바로 소금인데요! 오늘의 제일 핵심인 소금은 두부를 만들때 넣는 '간수' 같은 역할을 해주는거에요. ​ 마지막으로 밀폐용기 뚜껑만 닫아냉장보관 해주면오랫동안보관할수 있는..
[유용한 정보] 고속도로 휴게소 알감자 버터구이 만든는 황금레시피 ​이젠 집에서도 즐길수 있는 휴게소 버터 알감자 만드는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허니레빗입니다. 저희집은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이 아니기때문에 휴게소를 가는일이 잘없는데요. 휴게소에서 파는 버터 알감자가 갑자기 너무 생각나서 한번 만들어 보았는데 초간단 버터 알감자 구이 만드는 레시피를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료 알감자(15개), 버터, 설탕,소금, 파슬리는 선택! ​ 오늘의 팁! 감자 껍질을 벗겨야 할때 찬물에 5~10분 정도만 불려주면 감자 껍질을 벗기는게 매우 수월해져요! ​ 그냥 큰 감자는 감자칼로 깎는게 편할수도 있지만 작은 감자는 칼로하면 손에 베일위험이 있어 숟가락을 이용하여 벗겨주세요. ​ 이렇게 감자를 숟가락을 이용하여 벗겨주면 손에 베일 위험도 없고 깔끔하게 벗겨 낼수 있으니 참..

반응형